쌍용차, 칠레에 '렉스턴 스포츠' 출시…"중남미시장 수출 강화"
쌍용차, 칠레에 '렉스턴 스포츠' 출시…"중남미시장 수출 강화"
  • 시사24
  • 승인 2021.08.23 0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는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현지명 뉴 무쏘)을 칠레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제공=쌍용차)© 뉴스1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쌍용자동차는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현지명 뉴 무쏘)을 칠레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쌍용차 칠레대리점은 지난 18일(현지시간) 더 뉴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중남미 지역 최초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의 공식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8월 코란도, 지난 3월 올 뉴 렉스턴(현지명 뉴 렉스턴) 온라인 론칭 행사에 이어 세 번째다.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했다. 쌍용차는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중남미 수출시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칠레대리점은 공식 론칭에 앞서 지난 11~12일 산티아고 비다소아 호텔에서 미디어 간담회 및 시승회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토코스모스 칠레, 루타 모터 등 주요 자동차 전문매체만 초청해 소그룹으로 진행한 행사는 6시간에 걸쳐 온·오프로드에서 시승했다.

행사에 참여한 현지 매체들은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편의사양, 주행능력 등에 만족감을 나타내며 상품성과 시장성을 높게 평가했다.

쌍용자동차는 "더 뉴 렉스턴 스포츠의 출시로 칠레를 중심으로 한 중남미 시장의 하반기 수출 물량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