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엔데믹 전환 코앞…오프라인서 만나는 겐조·불가리
[패션&뷰티] 엔데믹 전환 코앞…오프라인서 만나는 겐조·불가리
  • 시사24
  • 승인 2022.04.22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가리 팝업 주얼리 쇼케이스(불가리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 전환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야외활동 역시 활발해지는 모습이다. 모처럼의 야외활동 재개 움직임에 글로벌 패션 브랜드도 잇따라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 접점을 넓힌다는 구상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불가리·겐조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부터 자크뮈스 등 해외 패션 브랜드까지 패션업계가 다양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웨딩링의 정석 불가리 '비제로원 뉴 클래식'

명품 주얼리 브랜드는 불가리는 오는 17일까지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1층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팝업 매장에서는 신제품을 비롯해 주얼리 50여종·시계 10여종 그리고 액세서리 20여종 등 80여종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비제로원 '뉴 클래식'을 중심으로 한 국내 첫 팝업 스토어다. 비제로원 뉴클래식은 비제로원 컬렉션의 새로운 제품으로 링(반지)의 가장자리에 물결형태로 다이아몬드를 장식해 기존 비제로원 제품보다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비제로원 라인은 불가리를 럭셔리 주얼리 대표 브랜드의 반열에 올려준 컬렉션으로 국내에선 웨딩링으로 잘 알려졌다. 'B'는 불가리를 의미하며 '제로'(Zero)와 '1'은 각각 새천년과 시작을 뜻한다. 현재까지 비제로원 컬렉션 제품은 전 세계에서 200만개 이상 판매됐다.

팝업 매장은 MZ 세대의 젊은 감성을 담았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인테리어 연출을 통해 매장 공간이 일종의 포토스팟이 될 수 있게끔 고급스럽게 꾸몄다. 주요 상품의 영상과 이미지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존과 상품을 구매 및 상담이 가능한 커머셜존 두 공간으로 분리해 전개했다.

고객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마련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노트를 증정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불가리의 고급 향초를 선물한다.

 

 

 

 

 

겐조 이미지 컷(롯데백화점 제공).© 뉴스1

 

 


◇겐조는 리미티드 팝업 행사

프랑스 패션 브랜드 겐조도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리미티드 팝업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지난해 9월 겐조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임명된 '니고'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여성 의류 8종·남성 의류 7종 15개의 젠더리스(남녀구분이 없는) 스타일로 구성된된 게 특징이다.

컬렉션의 메인 아이템이 '데님'다. 전 세계적인 트렌드인 'Y2K 패션'(세기말 패션)의 중심에 데님이 있어서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겐조의 시그니처인 '홍매화'를 활용한 하프 데님 재킷·데님 팬츠·미디 스커트 등 데님 아이템과 함께 오버사이즈 티셔츠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영국·프랑스·이태리 등 전 세계 11개국의 지정된 장소에서만 열린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오는 1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자크뮈스 롯데 본점 팝업스토어(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뉴스1

 

 


◇서울 나들이 가볼까…자크뮈스 두 번째 팝업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운영하는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도 오는 21일까지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1층에 팝업 스토어를 연다. 지난 10월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 이은 두번째 팝업 스토어다.

자크뮈스는 거대한 아이스 큐브를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이번 시즌 새롭게 내논 '르 스플래시' 컬렉션의 대표 의류 및 가방을 선보였다.

뉴트럴 톤의 리넨 소재 재킷·톱·팬츠를 비롯해 핵심 색상 중 하나인 블루와 선명하고 밝은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슈트, 니트웨어 등 의류 상품을 구성했다. 또 플로럴 및 체크 패턴을 가미해 활기차고 완성도 높은 스타일을 강조했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이번 자크뮈스 팝업은 일상의 오브제를 초현실적인 방법으로 풀어내 독특하고 즐거운 고객 경험이 될 것"이라며 "전세계 패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자크뮈스가 국내 패션시장에 신선한 자극을 주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