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인수위 “도민 뜻 도정 반영”…반값주택·GTX 등 공약 선호도 조사
김동연 인수위 “도민 뜻 도정 반영”…반값주택·GTX 등 공약 선호도 조사
  • 시사24
  • 승인 2022.06.22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지사직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가 김동연 당선인의 정책공약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한다.

인수위는 22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김동연 당선인의 공약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여쭙니다’라는 제목으로 도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여론조사는 크게 ‘도민의 삶을 바꾸는 공약’ ‘도민생활을 바꾸는 공약’ 2개 항목으로, 각 항목은 Δ가장 관심이 가는 공약 Δ실현된다면 가장 기대가 되는 공약 Δ가장 우선 추진돼야 한다고 생각하는 공약을 묻는 3개 질문으로 구성돼 있다.

인수위는 도민 삶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큰 규모의 공약은 ‘도민의 삶을 바꾸는 공약’으로, 소소하지만 체감도가 높은 공약은 ‘도민생활을 바꾸는 공약’으로 구분했다고 설명했다.

‘도민의 삶을 바꾸는 공약’은 Δ성남서울공항, 수원군공항 통합 이전하여 경기국제공항 건설 Δ1기 신도시 재건축, 리모델링 특별법 추진 Δ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Δ무주택자·청년·신혼부부 반값주택 공급 ΔGTX-A·B·C 연장 및 D·E·F 노선 신설 Δ신중년(5060) 재취업기술교육 제공- 50플러스재단 설립 등 6개를 제시했다.

‘도민의 생활을 바꾸는 공약’에는 Δ교통생활복지 4대 프로젝트(택시 환승할인제 실시/심야버스 확대/시내버스비 200원 인하/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Δ18세 이상 누구나, 학비 없이 배울 수 있는 디지털 스타트업 창업 사관학교 설립 Δ경기지역화폐 10% 상시 할인 Δ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 전면 확대 Δ미끄럼방지 패드 설치 등 어르신 안심 하우징 사업 Δ등하굣길 교통봉사를 공익 일자리로 대체 등 6개이다.

인수위는 이번 여론조사 결과를 도정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도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게 나타난 공약을 중심으로 이행 계획을 마련해 신속 추진하겠다는 구상이다.

여론조사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투표하기’ 또는 ‘관심정책’을 누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