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꾸안꾸' 대신 '꾸꾸'…G마켓·옥션, 가을 나들이 패션 불티
요즘은 '꾸안꾸' 대신 '꾸꾸'…G마켓·옥션, 가을 나들이 패션 불티
  • 노컷뉴스
  • 승인 2022.09.2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날씨에 니트(822%), 긴팔 티셔츠(145%), 가디건(198%) 등 판매 늘어
적극적으로 꾸미는 '꾸꾸 트렌드'에 엔데믹 기조 겹쳐 화려한 나들이 패션도 인기
G마켓·옥션, '패션 신상공개' 기획전 내달 2일까지 진행… F/W 인기 아이템 제안
'찬바람에 바빠진 꾸꾸 패피'…가을 나들이 패션 불티. G마켓 제공
'찬바람에 바빠진 꾸꾸 패피'…가을 나들이 패션 불티. G마켓 제공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꾸미는 이른바 '꾸꾸'(꾸미고 꾸민) 트렌드가 대세로 떠오르며 화려한 나들이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23알 G마켓과 옥션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지난해 동기간 대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다양한 가을철 패션 잡화의 판매가 최대 9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간절기 필수 아이템인 니트가 822% 만큼 더 팔렸으며, 가디건은 198% 더 많이 팔렸다. 긴팔 티셔츠(145%), 맨투맨/후드티(356%), 자켓(32%), 트렌치코트(86%) 등 가을철 입기 좋은 의류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적극적으로 꾸미는 '꾸꾸' 트렌드의 영향으로 화려한 외출 패션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남성은 주로 아우터를 선호하는 반면, 여성은 이너웨어를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남성의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무스탕/가죽자켓(219%), 데님자켓(262%), 블루종/항공점퍼(626%) 등 아우터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마틴화/웰트화(61%), 슬립온(458%) 등의 신발도 많이 구매했으며, 화려함을 더할 수 있는 캐주얼타이(462%), 보타이(110%) 및 포켓치프(166%)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여성은 레이스/프릴 블라우스(146%), 니트 원피스(72%), 니트 티셔츠(390%), 루즈핏 셔츠(57%) 등의 이너웨어를 선호했다. 와이드/배기/카고 팬츠(46%), 데님 팬츠(32%)등의 하의도 잘 팔렸다. 울 머플러(53%), 숄/망토(74%) 등의 패션잡화와 함께 펌프스(83%), 로퍼(46%), 롱부츠(50%), 가보시힐(31%) 등의 신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과 옥션에서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 내달 2일까지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패션관 △트렌드패션관 △뷰티관 등 총 3개관으로 나눠 각 카테고리별 대표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F/W 패션템 라방도 눈 여겨 볼만 하다.

G마켓 관계자는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날씨에 자켓과 니트 등 가을 패션 아이템의 판매가 급증했다"며,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특가 상품도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조혜령 기자 tooderigirl@cbs.co.kr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Tag
#중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