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2022년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평택시의회, 2022년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 시사24/ 최정미 기자
  • 승인 2022.10.1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 왼쪽 네번째) 가 강원도 평창군 일원에서 의원 역량강화와 건진의정 구현을 위한 2022년 하반기 의정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제공=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 왼쪽 네번째) 가 강원도 평창군 일원에서 의원 역량강화와 건진의정 구현을 위한 2022년 하반기 의정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평택시의회

 

(시사24/ 평택) 최정미 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최재영) 주관으로 지난 13~15일까지 2일간 강원도 평창군 일원에서 의원 역량강화와 선진의정 구현을 위한 ‘2022년도 하반기 의정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의정연수는 의원 역량강화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선진지 벤치마킹을 통한 평택의 발전방안을 고안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 1일차에는 한국메타버스ESG연구원 강경일 부원장의 강의를 통해 최근 SNS 동향과 앞으로의 전망을 알아보고 주요 메타버스 플랫폼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주민과의 소통창구로 SNS와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했다.

연수 2일차에는 한신대학교 김준혁 교수로부터 정조의 소통‧개혁 리더십과 정책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정조의 리더십을 통해 의정활동 과정에서 시민, 공직자 등과 올바르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다.

유승영 의장은 “의회는 58만 시민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고 올바른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해야 한다”면서 “이번 의정연수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의정활동에 잘 적용해 선진의정을 구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최재영 위원장은 “의원 역량강화와 실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의정연수를 충실하게 계획해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