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직원 대상 안보동맹투어 실시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직원 대상 안보동맹투어 실시
  • 시사24/ 임동리 기자
  • 승인 2023.03.2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사진제공=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시사24/평택) 임동리 기자=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이하 험프리스 기지)는 지난 22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하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 29명을 대상으로 험프리스 기지 내부를  소개하는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에 대해  제프 네이건 험프리스 기지 공보처장은 "지역사회의 지도자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한미 동맹의 초석으로서의 험프리스 기지의 임무와 역할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우리의 노력인 안보동맹 투어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이날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들은 미 국방부 교육청 소속 험프리스 중학교를 방문했다.  또한 이들은 미 2사단∙미 8군∙한국 작전전구 박물관을 돌아보며 제 1차 세계대전, 제 2차 세계대전 및 한국전쟁 당시 미군의 활약상을 보여주는 다양한 역사적 사료를 관람하기도 했다.

투어를 진행하며 험프리스 기지 고위급 간부와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평택시와 험프리스 지역사회의 학생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기회들에 대해 논의했다.

세스 그레이브스 험프리스 기지사령관은 “지역 교육자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찾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아이들이 곧 미래이기 때문”이라며 “평택시 교육자들과의 의미있는 관계를 통해 한미동맹을 한층 더 강화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교육을 통해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행보의 일환으로 그레이브스 기지사령관은 3월 24일 한국관광고등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