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기여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기여
  • 시사24
  • 승인 2021.05.2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지부장 윤주섭) 농협직원 A씨는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18일 평택경찰서(서장 송병선)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농협직원 A씨는 17일 전화 통화를 하며 현금 2,700만 원을 인출하려는 고령의 고객 B씨를 만류한 뒤 112에 신고해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했다.

당시 고객 B씨는 현금을 찾아 집에 보관하고 있으라는 전화금융사기범의 말을 듣고 안전하게 현금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은행원 A씨에게 집에 동행해줄 것을 부탁했고, 이를 수상하게 여긴 은행원 A씨가 경찰에 신고하여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윤주섭 지부장은“임직원의 정확한 보이스피싱 예방방법 숙지와 빠른 판단으로 전화금융사기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기 위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작년 보이스피싱 피해금액 및 피해건수는 각각 2,343억원 및 25,859건이며, 최근 보이스피싱 수법이 진화하면서 연령별, 성별에 따라 특정 사기수법을 사용하므로 금융소비자는 보이스피싱 예방에 각별히 유의할 필요성이 있음을 당부했다.

※ 피싱 예방 5대 계명 ①주거래 금융기관 콜센터 대표번호 미리저장 하기 ②금전피해시 경찰청(☎112)에 지체없이 신고하기 ③이미 송금한 경우 은행 대표번호로 지급정지부터 신청하기 ④개인(신용)정보 도용시 금감원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접속하기 ⑤악성앱을 이미 설치했다면 휴대폰 서비스센터에 도움 요청하기 (출처 : 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 지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