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 올해말 준공 목표로 사업에 박차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 올해말 준공 목표로 사업에 박차
  • 시사24/ 임채욱 기자
  • 승인 2021.06.08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시설용지 분양률... 97.14%

분양체결 업체수... 115개 업체

산업집적단지 형성 시너지 효과... 평택의 새로운 산업중심지역으로 성장 기대
평택 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 전경사진/ 사진제공=드림테크개발(주)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 전경사진/사진제공=드림테크개발(주)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가 97%대 분양률(면적 약 26.7만평)을 보이며 순항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는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율북리 865-3 일원에 1,333,441㎡(약 40.3만평) 규모로 지난 2015년 10월 승인고시 돼 2021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순항하고 있다.

도로를 제외한 부분 준공이 올해 9월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준공 전 토지사용허가를 득해 이미 공장가동 중인 업체가 35곳이며 현재 공장건설 중인 업체는 26곳에 달해 현장 분위기는 생동감이 넘치고 있는 상태다.

사업시행자인 드림테크개발(주) 관계자는 “본 산업단지의 현재 분양률은 97.14%이며 115개 업체가 분양체결이 완료된 상태”라면서 “ 이 같은 결과가 있기까지는 탁월한 입지환경과 사통팔달의 교통인프라 등이 맞물린 데다 고덕국제신도시가 3㎞ 인근에 위치하여 산업단지 종사자의 배후 주거환경이 탁월한 것이 한몫한 것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의 특장점은

드림테크개발(주)는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가 기업의 이전 조건을 완벽하게 갖춘 특장점에 대해 5가지를 들어 강조하고 있다.

첫째, “미군 이전 평택 지원 특별법”에 따른 기반 시설 및 국비지원 혜택으로 인근에 있는 어연한산, 포승산단, 동탄산단 등 분양 실거래가와 비교할 때 시세의 70% 수준인 저렴한 분양가와 평택지역 개발호재로 인한 시세차익이 높은 투자가치를 들었다.

둘째, 어연 CI에서 400m,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시흥~평택~제천·평택~화성간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형성돼 전국을 연결한다는 점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여기에는 산업단지 남쪽으로 아산, 천안, 대전까지 연결되는 국도 43호선과 평택항 전용인 302지방도로와의 연결, 현 경부전철역인 SRT 지제역(종합 환승역)까지 차량으로 15분 거리, 동북아 물류의 중심인 평택항과의 거리는 약 15㎞로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음을 포함하고 있다.

셋째,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와 3㎞에 인접한 고덕국제신도시에는 27개 초·중·고 및 국제대학이 설립될 예정이다. 또한, 인근 120만평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활발하게 조성 중에 있으며, 시청, 경찰서, 금융 및 행정기관의 이전 등이 계획된 상태로 향후 교육 및 문화, 레저 등의 생활 중심지가 돼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넷째, 인근 어연한산 산업단지의 오폐수처리시설, 변전소 등 기존 인프라 활용이 용이하며, 개발사업 호재 등으로 평택시는 향후 인구 100만 명 이상의 광역시급 도시로 성장이 예상되며 주변 고덕국제신도시 등 평택시의 중심지와 인접하고 있어 기업의 인력수급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평택시 또한 이를 지원한다.

다섯째, “미군 이전 평택 지원 특별법”에 따른 국비지원 및 기반 시설 등에 관한 혜택 및 업종 제한 없이 대기업을 포함한 모든 기업의 입주가 가능하다는 점을 들었다.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의한 기대효과는

40만평 규모의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의 준공이 완료되면 그에 따른 공장 입주 및 가동, 고용인력 창출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한몫을 담당할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평균 2㎞에 접하고 있는 인근 어연한산 산업단지와 오성산업단지, 현곡산업단지 그리고 고덕국제신도시에 위치한 삼성전자(4㎞)를 잇는 산업집적단지(산업 클러스트) 형성으로 커다란 시너지 효과가 예상됨과 동시에 평택시의 새로운 산업중심지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