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청소년 과학 아카데미 성료
2023년 청소년 과학 아카데미 성료
  • 시사24/ 임동리 기자
  • 승인 2023.08.1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중·고등학생 230명 참여, 카이스트 대학교 탐방

 

제공=평택시
제공=평택시

 

(시사24/평택) 임동리 기자= 평택시는 지난 8일, 9일, 11일 3일 간에 걸쳐 관내 중․고등학생 230명을 대상으로 카이스트 대학교 및 과학관을 탐방하는 청소년 과학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청소년의 미래 과학기술 지식 습득과 자기 계발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카이스트 교수진의 과학 특강과 재학생과의 만남을 함께 진행해 학생들의 과학과 진로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카이스트 교수진의 분야별 특강은 과학기술 개론과 더불어 학생들의 진로 탐구를 다룬 시간으로 학생들의 집중도 또한 상당했다.

특히, 강연에만 그치지 않고 재학생과 대화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꿈, 진로, 공부법 등에 다양한 의견들이 오가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과학 특강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다고 느낄 정도로 강의가 좋았고, 재학생과의 대화에서 지식뿐 아니라 공부하는 자세를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며, “카이스트에 진학해 원하는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꿈도 생기고 공부에 대한 열정이 살아났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학생들의 과학적 지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적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과학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