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 다문화 탈북학생 문화체험활동 실시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 다문화 탈북학생 문화체험활동 실시
  • 시사24
  • 승인 2018.08.09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소장 유진이 교수)가 7 ‘2018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사업’일환으로 멘토(평택대 학생)들과 멘티(탈북자 학생)가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7일 서울 롯데월드에서 진행된 ‘2018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사업’일환으로 멘토(평택대 학생)들과 멘티(탈북자 학생)가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7일 서울 롯데월드에서 멘토(평택대 학생)들과 멘티(탈북자 학생)가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다문화가족센터는 한국장학재단과 경기도교육청의 지원으로 ‘2018 다문화탈북 멘토링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사업은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에게 학습지도 및 정서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희망을 키워가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서울 롯데월드에서 진행된 이번 특별행사에 대해 유진이 소장은 문화체험 학습을 통해 멘토와 멘티가 더 친근한 관계를 만들게 되고, 멘토 대학생들의 봉사정신과 책임감을 키워주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는 오는 13()16() 두 차례에 걸쳐 여름방학 특집행사의 일환으로 멘티를 본교에 초대하여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관련 전문성강화 교육 및 문화체험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교 다문화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mcfc.ptu.ac.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 임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