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수준의 III-V 반도체 기술 플랫폼 회사로 떠오른 Sanan IC, 글로벌 시장 진출 선언
세계적 수준의 III-V 반도체 기술 플랫폼 회사로 떠오른 Sanan IC, 글로벌 시장 진출 선언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08.2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니베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화합물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인 Sanan IC(Sanan Integrated Circuit Co., Ltd.)는 자사가 개발한 III-V 기술 플랫폼을 통해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APAC) 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당사는 갖춘 갈륨비소(GaAs) HBT, pHEMT, BiHEMT, 집적 수동 소자(IPD), 필터, 질화갈륨(GaN) 전력 HEMT, 탄화규소(SiC), 인화인듐(InP) DHBT 처리 기술 등의 폭넓은 포트폴리오는 마이크로전자공학 및 광자공학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될 수 있다. Sanan IC는 고성능, 고품질의 양산형 III-V 반도체 제조와 RF, 밀리미터파, 전력 전자공학, 광학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2014년 창립해 중국 푸젠성 샤먼시에 본사를 둔 Sanan IC는 GaNs, GaA 기술에 기반한 LED 칩 제조 분야 선도 업체인 Sanan Optoelectronics Co., Ltd.의 자회사다. Sanan Optoelectronics는 LED 조명과 태양광 발전 시장용 에피택셜 웨이퍼 리액터에 수년간 투자해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 Sanan IC는 이를 활용해 중화권 지역을 넘어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을 확장하고 있는데, 이는 당사의 공정 기술과 특허 포트폴리오가 발전을 거듭한 데 따른 것이다. 또한 당사는 화합물 반도체 양산을 위해 독립 설계 제조사(IDM)와 팹리스 설계 회사들의 요구에 대응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다.

레이먼드 카이(Raymond Cai) Sanan IC CEO는 “RF, 밀리미터파, 전력 전자공학, 광학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함에 따라 6인치 III-V 에피택셜 웨이퍼의 전세계적인 양산 수요에 대응하는 것은 엄청난 기회”라며 “우리 회사는 화합물 반도체 기술 플랫폼에 대해 수직 계열화된 제조 서비스와 사내 에피택시 및 기판 제조 능력을 갖추고 있어 이상적인 파운드리 파트너가 될 수 있다. Sanan IC는 모기업인 Sanan Optoelectronic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른 전폭적인 지원 확보와 더불어 최첨단 장비 및 설비 투자된 자본,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과학자와 기술 전문 인력 팀을 보유하고 있어 화합물 반도체 시장에서 성공하기에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사물인터넷(IoT)상에서 셀룰러 이동 통신과 무선 접속이 급증하면서 5G 6GHz 이하 대역 주파수가 밀리미터파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통신업체들의 인프라, 클라이언트 디바이스 도입 지원에 있어서 III-V 반도체 기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Yole 그룹 소속 기술 시장 조사 업체 Yole D?eloppement에 따르면 RF, 광자공학, 태양광발전, LED로 구성된 갈륨비소 웨이퍼 시장은 2023년에 4백만 유닛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 중에서 광자공학은 가장 높은 37%의 연평균 성장률을 나타낼 것이다. 데이터 센터나 전기 자동차(EV), 배터리 충전기, 전력 공급장치, LiDar, 오디오 같은 전력 전자공학용 질화갈륨과 탄화규소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질화갈륨은 2022년까지 연평균 79%의 성장률을 보이며 출하량이 4억6000만달러에 이르고, 탄화규소는 2023년까지 연평균 29% 성장률로 출하량은 14억달러에 이를 것이다. 광소자는 데이터 통신, 전기 통신, 소비자, 자동차, 산업용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수요를 유지하며 광검파기, 레이저 다이오드, 특히 2023년까지 35억 달러의 출하량이 예상되는 VCSEL에서 수익이 증가하게 될 것이다.

Sanan IC 개요

Sanan IC(Sanan Integrated Circuit Co., Ltd.)는 중국 최초의 6인치 화합물 반도체 웨이퍼 파운드리 회사로 전 세계 마이크로전자공학과 광자공학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14년에 설립된 당사는 푸젠성 샤먼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Sanan Optoelectronics Co., Ltd. (SSE: 600703)의 자회사다. 또 최신 III-V 반도체 제조 설비로 자체 갈륨비소, 질화갈륨 에피택셜 웨이퍼와 기판을 개발하고 있다. Sanan IC는 세계 RF, 밀리미터파, 필터, 전력 전자공학, 광 소자 및 하위 시스템 산업계에 고급 처리 기술 플랫폼을 제공한다.

출처:Sanan IC
언론연락처: Sanan IC Raymond Biagan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Sanan IC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