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청소년문화의집 온라인 문화강좌 시작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온라인 문화강좌 시작
  • 시사24
  • 승인 2020.08.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으로 배우는 청소년, 새로운 청소년 배움의 시작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중호)은 코로나19 중단된 청소년배움터(문화강좌)를 온라인 강의로 재운영했다.

ZOOM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됐으며, 혹시나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구글 클래스룸에 녹화본을 게시하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문화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강의를 시작한지 2주차인 현재, 희망하는 청소년에 한해 대면과 비대면강의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관장(최중호)은 “코로나19로 중단된 청소년배움터(문화강좌)를 온라인으로 재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며 "어찌 보면 코로나가 만들어준 환경 때문에 새로운 청소년 문화와 시대가 시작되어 새롭고 흥미롭다면서 청소년에게 보다 많은 배움의 장을 만들어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온라인 문화강좌를 수강한 한 학생은 “온라인으로나마 수업을 오랜만에 들으니까 신기하고 친구들도 오랜만에 봐서 재밌었다. 온라인으로 하는 것도 재밌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택YFC/서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온라인 비대면 축제인 ‘서정 집에서 놀GO, 먹GO’를 오는 8월14일(금)에 진행으로 유투브 스트리밍을 활용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SNS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병택 기자

 

서정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jyouth0601/)

밴드(https://band.us/@sjyouth)

블로그(https://blog.naver.com/sjyouth0601)

 

문의 031-663-1888